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노안, 피로한 눈에 필요한 영양소들
    건강과 운동 2020. 12. 19. 17:07
    반응형

    노안, 피로한 눈에 필요한 영양소들 

    안녕하세요 날씨가 너무 추워졌습니다. 감기 조심하시고 코로나로부터도 안전하시길 바래요.

     

    증상별 필요한 눈 영양소들 , 뭐가 있을까요?

     

    엄마가 나이들면서 눈도 많이 약해지셨더라구요 최근에 동네안과에서 '망막전막증'이 의심된다면서 김안과에 가보라고 했다길래 놀란적이 있었는데요 감사하게도 김안과에서는 망막전막증은 아니고 좀더 봐야할것 같다고 3개월 뒤에 다시오라고 했다 합니다.

     

    저도 하루종일 앉아서 모니터를 보고 있다보면 눈이 피로하고 시력이 떨어지는 느낌이 들어서 하루라도 빨리 관리를 하는게 좋겠단 생각이 많이드네요. 

     

    ▶개인적으로 오메가 3를 먹고 있는데 안구건조증에 도움이 된다고 하니 꾸준히 먹어야 겠어요. 오메가 3는 눈이 촉촉하게 유지될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합니다. 일일권장량은 500~2000미리그램 입니다. 

     

    ▶제가 사랑하는 비타민 C , 아시다시피 비타민 C는 강력한 항산화작용뿐만 아니라 백내장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일일권장량은 참 말이 많은 부분인데요 비타민 C의 경우는 사람마다 용량이 다르다고 봅니다. 저도 하루 20그램까지 증량해 봤으나 아무 이상없었습니다. (참고로 저는 비타민 메가도스를 했었습니다. 지금은 하루 3그램정도) 많이 드시면 속이 쓰린경우나 설사가 오거나 할 수있으니 유의하세요. 저는 파우더형태로 섭취했을때 초반을 제외하고는 괜찮았습니다. 

     

    ▶너무나 유명한 눈 영양제 비타민A , 특별히 야간 시력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지요. 피부에도 좋고 폐나 장 건강에도 좋다고 합니다. 일일권장량은600~750마이크로그램입니다.

    하지만 비타민 A는 평시 식사에서 충분히 섭취하고 있으므로 부족한 경우에 챙겨드시는 게 좋습니다. 오히려 지용성 비타민인 비타민 A가 많으면 더 문제가 될수 있습니다. 

     

    ▶안토시아닌, 눈안의 노폐물을 청소해주는 성분인데요 눈에도 좋지만 혈관에도 좋기 때문에 레드와인을 한잔씩 마셔주면 심혈관 질환에도 좋고 눈 건강에도 좋다고 하니 안토시아닌이 들어있는 식품을 드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블루베리, 아사이베리가 유명하지요.

     

    출처:식약신문

     

    ▶눈이 피곤한 분들은 비타민 B가 좋습니다. 비타민 B2는 백내장 예방에 좋습니다. 비타민 B6는 눈의 피로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일일 권장량은 1.2~1.6밀리그램입니다. 두 가지를 함께 먹는것이 효과적입니다. 

     

    루테인과 지아잔틴 50대 이상이 되면서부터 20대의 절반정도로 줄어들기 때문에 따로 섭취를 해줘야 황반변성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일일권장량은 루테인 10~20밀리그램 , 지아잔틴 4~5밀리그램입니다. 참고로 루테인은 시금치, 케일, 노랑당근 등의 잎채소에서 대량으로 발견된다고 합니다. 

    황반변성: 황반이 노화, 유전적인 요인, 독성, 염증 등에 의해 기능이 떨어지면서 시력이 감소되고, 심할 경우 시력을 완전히 잃기도 하는 질환이 바로 연령관련 황반변성입니다.

     

    의사선생님들에 의하면, 눈 영양제라고 시중에 나와있는 제품들을 굳이 먹지 않아도 된다고 합니다. 위의 영양성분들을 체크하셨다가 부족한 부분을 채워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