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전국 해돋이 명소 5곳
    카테고리 없음 2022. 12. 14. 18:43
    반응형

    연말이 되면 해돋이를 보기 위해 각지의 명소들을 찾게 됩니다. 지난 코로나 기간 동안 방문하지 못했던 갈증을 풀 겸 직접 해돋이를 보기 위해 해돋이 명소를 방문하는 것도 좋은 추억이 될 것입니다. 전국 해돋이 명소 5군데를 소개합니다.

    sunrise
    해돋이

    울산 간절곶

    울주군 서생면 대송리에 위치한 우리나라 육지지역 중 해가 가장 먼저 뜨는 곳, 이 곳이 바로 간절곶입니다. 해마다 해돋이를 보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모이는 명소 중 명소입니다. 간절곶에 우뚝 선 간절곶 등대는 백여 년간 울산항을 드나드는 수많은 선박들의 뱃길을 비추는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등대 개방시간은 10~17시 까지 이며 연락처는 052-239-6313입니다. 등대 앞으로는 작은 솔 숲이 펼쳐져 있고 고대 세계 7대 불가사의 중 하나인 로도스의 거상의 축소 형태를 볼 수 있습니다. 축소형이라는 게 조금 아쉽긴 합니다. 간절곶이 공원 형태로 꾸며져 있어 산책하고 사진 찍고 추억을 쌓기에 좋습니다. 주변 멋진 카페나 브랜드 커피숍이 다양하니 너무 추울 때 이곳으로 잠깐 추위를 피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간절곶 주변 명소 중에 진하해수욕장과 임진왜란 때 일본군이 쌓은 일본식 성곽인 서생포왜성이 있어 관람객들이 많이 찾습니다. 역시나 가장 해가 먼저 뜨는 곳이자 해돋이 축제를 매년 해왔던 곳이라 축제도 크게 열리는데 12월 31일부터 1월 1일까지 축제기간이며 매년 10만 이상이 몰려드는 대형 축제입니다. 코로나 기간 동안은 축제가 열리지 않았지만 3년만에 축제가 열린다고 하니 기대감이 높아집니다. 해돋이 명성으로 유명한 곳인 만큼 주변 인프라도 잘 된 편에 속합니다. 

    울산 대왕암

    울산 동구 일산동 산907 에 위치한 대왕암 공원은 주차장은 넓은편 입니다만 홈페이지에 들어가 보면 좀 더 편하게 이용을 원할경우 근처 동구 해수욕장 10길 101에 위치한 타워주차장을 이용하라고 되어 있습니다. 이곳에서 맞는 해돋이는 바위 사이로 떠오르는 모습이 특징입니다. 해돋이 전망대가 거대한 대왕암과 일출을 함께 담을 수 있는 장소입니다. 또한 대왕암 공원의 출렁다리는 올해 31일 까지만 무료로 운영됩니다. 9시부터 5시 40분까지만 입장 가능하며  안전수칙이 있으니 참고하십시오. 음주 후 이용불가, 우천, 강풍주의보 태풍 등 기상 악화 시 , 야간 출입 금지, 출렁다리 위에서 밀거나 겁주는 행위 난간 흔드는 행위 절대 금지, 반려동물 출입금지, 노약자, 몸이 불편한 분, 임산부 및 어린이는 출입 시 보호자 동행으로 안전에 유의, 휠체어 이용 불가, 미끄럼 주의, 소지품 추락 주의 및 투척 금지, 음식물 반입 금지, 하이힐 착용 금지, 화기 연화 물질 소지 및 흡연 금지입니다. 다리 길이가 300미터가 넘기 때문에 앞 뒤로 사람이 몰릴 경우 지루하거나 무서운 분들도 있을 수 있습니다 참고 하십시오. 울산 간절곶에 인파가 너무 많다면 대왕암을 노려보는 것도 좋습니다.

    20분 이내 무료  2~30분 이내 40분 이내  50분 이내  1일 
    평일 무료,
    주말 공휴일 
    500 700 900 10,000

    추암 촛대바위

    동해시 추암동 산69에 위치한 이곳은 아시다시피 방송 끝 애국가에 등장합니다. 추암 촛대바위와 추암 해수욕장은 촛대바위에 해가 드리우는 장관을 담기 위해 많은 사진작가들이 몰리는 곳입니다. 그야말로 강원도 해돋이의 명소입니다. 추암 해수욕장에는 캠핑이 가능한 장소로, 추암 오토캠핑장이 있습니다. 겨울에, 그것도 바다에서 하는 캠핑은 제 취향은 아니지만 확인해 보니 역시나 31일은 마감된 상태입니다. 추암 해변 공용 주차장은 협소하기 때문에 다른 분들 보면 동해 러시아대게마을 주차장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2020년만 해도 해돋이를 보기 위해 모인 인파가 가득했는데 그동안 코로나로 인해 식었던 열기가 23년에는 다시 달아오르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촛대바위에 균열이 점점 심해진다는 뉴스를 얼마 전 접했습니다. 세월이 지나면 촛대바위가 지금과 같지 않을 수도 있으니 해돋이 여행 계획을 세우셨다면 추암 촛대바위를 추천합니다. 근방에 식사할만한 곳이 회나 대게집 위주라 좀 더 다양한 메뉴를 접하고 싶다면 삼척 쪽으로 빠지는 것도 방법입니다. 

    속초 영금정

    영금정 주소 강원도 속초시 동명항길 35입니다. 이 곳은 경관이 수려하여 사시사철 속초 지역분들과 낚시꾼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속초시에서 정자를 하나 만들어 해돋이를 감상할 수 있게끔 했는데 바닷가의 바위들도 널찍하고 큰 편이라 사진 찍기에도 좋습니다. 위의 두 곳보다는 덜 유명해도 속초 분들은 해돋이를 영금정에서 감상한다고 합니다. 장애인 비장애인 주차장이 있고 속초 중앙 시장과 5분 거리에 영금정이 있어 동선을 짜기에 좋습니다. 주차장은 비교적 넓은 편이고 유료입니다. 바로 옆 입구 쪽에 엘리베이터가 있어 유모차나 어르신이 이용하기 좋습니다. 정자에서 멋진 뷰를 담을 수 있는데 계단을 거쳐야 하기 때문에 연로하신 분들이나 아이 동반한 경우 엘리베이터가 도움이 됩니다. 영금정 위쪽으로 속초 등대 전망대가 도보로 10분 거리에 있습니다. 이곳에선 설악산의 절경도 담을 수 있어서 좋습니다.

    차종 30분까지 30분 초과시 1일 주차시
    승용차 1,000 300 15,000
    대형버스 2,000 500 20,000

     

    덜 알려진 고성 청간해변 

    동해안의 방파제권은 해돋이를 보기에 다 좋습니다. 위의 장소들이 신년맞이 일출 행사로 사람들이 너무 많아서 꺼려진다면 비교적 덜 알려진 고성 청간해변도 좋습니다. 청간정 정자에 올라 일출을 보거나 청간해변에 서서 보는 것도 좋습니다. 비교적 작은 해변이라 주변 인프라가 조금 아쉬운 편이지만 그만큼 바닷물도 맑고 깨끗하고 한적한 느낌이라 조용하게 신년 해돋이를 맞이하고 싶다면 추천합니다. 강원 고성군 토성면 청간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주차장은 협소해서 대략 10대 정도 주차 가능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