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치매와 알츠하이머 원인과 치료에 도움되는 방법
    건강과 운동 2021. 6. 29. 16:02
    반응형

    안녕하세요 썸머입니다.

    최근 FDA에서 치매 치료제 승인 기사가 났었는데요! 기사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8년 만에 첫 번째 주요 알츠하이머 치료법을 승인했습니다. 약물 Aduhelm은 초기 증상이 있는 환자의 쇠약성 질환의 진행을 늦추는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Aduhelm이라는 브랜드 이름으로 판매되고 제약 회사인 Biogen이 제조 한이 약물은 2003 년 이후 쇠약 해지는 형태의 치매에 대한 승인을 받은 첫 번째 약물입니다.

    출처:https://www.thegatewaypundit.com/2021/06/alzheimers-family-disease-new-drug-offers-hope-families-like-mine/

     

    그리고 무슨 연유에서인지 전문가 그룹들은 2050년 까지 알츠하이머가 지금의 두배 이상으로 늘어날 것이라 예측한다고 합니다. 

     

    저의 친구중에도 아버지가 치매 증상을 보여 힘들어 하는데요 그래서 더 남일 같지 않고 염려스럽기도 합니다. 그래서 닥터 팬더 채널을 통해 공부하다 몰랐던 사실들이 꽤 있어서 이렇게 공유합니다. 

     

    일단 치매와 알츠하이머의 경우 가족력이나 유전의 영향이 크고, 아세틸콜린 신경전달 물질의 합성감소 (나이들면서 감소하게 된다고 함) 외에도 닥터 팬더님 개인적으로 판단키에 4 가지의 이유가 더 있을거라며 소개한 부분입니다. 

     

    1.만성염증

    2.영양부족

    3.환경오염으로부터의 독소들

    4.혈관과 혈액의 건강상태

    다른건 수긍이 되어도 2번은 좀 이해가 어려울텐데요 요즘 다들 영양과잉일텐데 왠 영양부족? 하실거에요.

    그러나 영양이 과잉이 아니라 칼로리가 과잉인것이고 실제로 영양소는 부족하다는 겁니다. 미네랄이나 비타민이 충분한 음식들은 먹으면 그렇게 살도 잘 안찌는데 치킨, 피자와 같이, 들어있는 영양소는 부족하고 혈당을 높이는 음식들을 많이 먹기 때문에 우리가 좀 고심할 필요가 있다는 겁니다. 2번은 밑에서 더 자세히 다루도록 하고요

     

    1번, 염증이 생기면 우리 몸 전체에 생기게 되는데 뇌세포의 경우는 다른 부위처럼 재생이 안되요 그래서 세포들이 죽으면 나머지 세포들 간의 연결고리 다리들을 만들어 소통을 이어가려고 합니다. 그런데 그 소통이 완전히 끊어져 버리면 뇌가 서서히 죽어가게 됩니다. 뇌 세포는 매일 매일 죽는데 남아있는 세포들 간의 커넥션을 만들어 가면서 세포들 간에 교류를 하는 겁니다. 그것이 바로 뇌 세포가 노화를 이기면서 살아남으려고 하는 방식입니다. 그런데 만성 염증이 있으면 있을수록 더 많은 뇌 세포가 끊임없이 파괴가 되겠죠 바꿔말하면 염증을 줄이면 뇌 세포가 파괴되는 걸 줄여줄 수 있다는 겁니다. 

     

    3번은 많이 노출되지 않은 부분이기도 한데 예를 들면 , 뇌에 가장 치명적인 독소는 알루미늄입니다. 여러분이 생각하는 그 알루미늄 맞습니다. 알루미늄 호일로 음식을 오랫동안 계속 감싸두면 그걸 통해 우리 먹는 음식에 알루미늄이 흡수가 되요. 그 음식을 우리가 먹으면 우리 몸에 알루미늄이 흡수가 되고요. 알루미늄은 다른 독소들과 좀 다른데요. 우리 뇌는 우리 뇌 자체를 보호하기 위해서 혈액과 뇌의 장벽이 있어요. 그 장벽은 마지막 마지노선 같은 거에요. 뇌가 가장 중요한 부분이기 때문에 뇌를 보호하기 위해 세워진 성벽같은 거에요. 그래서 우리 몸 안에 나쁜 것들이 들어가더라도 또 하나의 장벽이 존재하는 거죠. 그런데 그것을 뚫을 수 있는게 몇 안되요. 그런데 이 환경 독소중에 이 알루미늄은 바로 뚫을수가 있어요. 뇌 속으로 침투해서 뇌의 세포를 바로 공격할 수가 있습니다. 

     

    알루미늄 호일외에도 알루미늄으로 만든 식기들 , 또 많이들 잘 모르시는 데오도란트에 많이 들어있고 또 많이 모르시는게 제산제들 (위산의 작용을 억제하는 약제) , 그리고 정제소금 , 베이킹 파우더 , 설탕에도 들어갑니다. 

     

    소금의 경우 진짜 천일염은 오래놔두면 공기중의 수분을 흡수하는 성질이 있어서 소금이 뭉치는 현상이 생깁니다. 정제소금은 그렇지 않기 때문에 덩어리지는 현상이 없어서 사용하기에는 편하죠. 설탕도 마찬가지로 사탕수수로 만든 천연설탕은 오래놔두면 공기중 수분을 끌어들여 뭉쳐요. 베이킹 파우더도 알루미늄을 넣지 않으면 뭉치기 때문에 넣어서 쓰기 편하도록 만들어 줍니다. 그리고 알루미늄의 맛이 쓰기때문에 감미료를 넣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알게 모르게 알루미늄을 항상 먹고 있어요.

     

    역삼투압 정수기를 안쓰고 수돗물을 바로 먹으면 그속에도 알루미늄이 있기 때문에 흡수될 수 있고 치약안에 알루미늄이 있는 경우도 있어요. 이런 것들을 조심해야 하는거에요. 

     

    4번. 뇌는 작은 중량을 차지하지만 에너지는 2~30퍼센트를 사용해요. 사용하는 방식이 혈액을 통해서 쓰기 때문에 혈액 순환이 안되고 혈관상태가 엉망이면 영양소나 노폐물이 빠져나가는 것, 산소 공급 , 그게 전부 뇌세포에 제대로 될리가 없어요 다시말해 뇌 만큼 혈액을 필요로 하는 기관도 없기 때문에 혈관과 혈액 순환이 중요하다는 거에요.

    다음은 치매와 알츠하이머의 예방과 치료에 도움이 된다고 믿는 영양제들입니다. 

    출처 닥터팬더TV 

    ▶기본적 영양제들 

    º 기본영양제들 (종합영양제 + 칼슘/마그네슘 + 오메가3 + 프로바이오틱스)

    º 산딸기들 (블루베리 복분자 등) +특히 빌베리 영양제

    º 비타민C 적정량 복용 (메가도스3~6g)

    º 글루타치온 

    º 알파리포산 

    º 구연산 

    º 강황

    º MSM 소나무에서 추출한 유기유황 

    ▶직접적인 도움이 되는 영양제들 

    º 마그네슘

    º 비타민B군 (비타민B의 최고의 보충은 유기농 풀을 먹인 방목된 '소의 간' 이라고 하네요)

    º 칼슘

    º 황체 호르몬 크림

    º 아세틸 엘 카르니틴

    º 호손

    º 코엔자임큐텐 

    ▶음식들

    º 환경호르몬과 여성호르몬으로 양념한 음식들 금지 (치킨도 포함)

    º 빵과 곡류 설탕 가공품 위주의 음식을 줄이거나 금지

    º 꼬리곰탕같은 사골류 (주의: 유기농으로 방목된 소나 닭으로 우려낸 국/탕류여야만 한다는 점)

     

    상세한 사항은 닥터펜더 블로그에 아주 잘 나와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또한 더 자세히 알고자 하시는 분들은 닥터 팬더 유튜브 채널에 올라와 있는 걸 들으시길 바랍니다. 영상이 다소 길지만 충분히 들을만한 가치와 정보가 있습니다. 

    보니까 제가 지금 먹고 있는건 딱 4가지네요.

    비타민C, 유기유황, 오메가3, 프로바이오틱스도 먹고 있어요. 

    아마씨는 가끔 정말 가끔 먹는데 챙겨먹어야 겠네요.

    닥터 팬더 채널을 통해 알루미늄에 대해 새롭게 알게 되었는데요 백신에도 알루미늄이 들어가는 걸로 알고 있는데 

    물론 소량이겠지만 우리의 뇌까지 침투한다는 말은 너무나 무섭게 들리긴 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